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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가 선정한 올해의 팝업스토어 - 뷰티·패션 편
- 2023.12.15
뷰티 1위
탬버린즈 '토일렛 프래그런스 팝업스토어'
디올과 샤넬을 뛰어넘은 국내 브랜드, '탬버린즈'
유저들의 약 31%가 팝업스토어 투표 후 선택 이유로 ‘브랜드를 더 이해할 수 있었어요’를 꼽은 것에서 확인할 수 있듯, 2023년 탬버린즈 브랜드에 대한 MZ 세대의 관심은 엄청났다. (포토존 26%, 굿즈 11%)
탬버린즈는 ‘토일렛 에피소드’를 통해 방해받고 싶지 않은 공간과 순간에 대한 이야기를 기획했으며, 가장 편안한 공간에서 떠오르는 영감을 끄적이는 순간, 아무 생각을 하지 않고 음악을 듣는 순간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그뿐만 아니라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인스타그래머블한 굿즈를 준비했으며, 매출과 바이럴 요소 두 가지 모두를 잡을 수 있었다.
한 달간 진행된 팝업스토어를 통해 총 6천 개 이상의 콘텐츠가 네이버, 인스타그램 등에서 생산되었으며, 후기를 통한 새로운 고객 방문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다는 평이다.
패션 1위
버버리 '버버리 성수 로즈'
새로워진 버버리가 궁금해 성수로 달려간 MZ세대
10월 초부터 약 한 달 간 진행된 버버리 팝업스토어는 성수를 보라색으로 물들였다.
버버리 하면 떠오르는 체크 패턴이 아닌 잉글리쉬 로즈를 모티브로 한 겨울 컬렉션은 팝업스토어 공간뿐만 아니라 성수동 구석구석을 장미 꽃잎 모양 깃발과 간판으로 실로 ‘버버리 스트리트’를 만들었던 것!
또한 영국의 유명 레스토랑인 ‘노만'과의 콜라보를 통해 팝업스토어 내 카페를 운영하며, 방문자들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니엘 리'의 새로운 버버리 스타일과 함께 영국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새로운 버버리가 궁금했던 MZ세대들은 성수동에서 세 군데의 팝업스토어 공간을 돌며 굿즈를 받기 위한 미션에 참여했다.
팝업스토어가 진행된 기간 동안 약 1만여 개 이상의 콘텐츠가 생산되었으며, 네이버 기준 31만 건의 검색량을 기록하며 전달 대비 20%의 큰 상승을 보였다.
MZ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성수에서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자 했던 버버리의 전략이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팝업스토어 흥행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여진다.
우리들의 팝한 플레이스 리스트, 팝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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